① 레이저 프린터는 습도가 낮으면 정전기가 잘 발생하고 습도가 높으면 잘 생기지 않는다. 습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낮으면 인쇄품질이 나빠진다. 사용하고 남은 종이는 비닐봉투에 보관한다. 프린터는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.

② 가루가 많이 생기는 용지는 프린터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. 용지 가루가 프린터 내부를 오염시킬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이다. 비용을 아끼기 위해 갱지 등 품질이 떨어지는 종이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.

③ 잉크를 이용하는 프린터와 달리 레이저 프린터는 용지가 너무 두꺼우면 히팅롤러의 열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토너가 정착되지 않는다. 이 경우 인쇄된 글자가 오래 유지되지 못하므로 두꺼운 종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. 적정용지 75~80g/m2

④ 이면지를 사용할 때 종이가 접혀 있거나 스테플러 핀이 남아있으면 드럼이 손상된다. 드럼이 손상되면 더이상 정상적인 인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토너가 남아있더라도 카트리지를 다시 구입해야 한다.

⑤ 이면지를 사용할 때에는 비정상적인 종이가 끼어 있지 않은지 살펴본다. 올바를 절약은 이면지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이면지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이다. 인쇄하기 전에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기른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