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 |
| 증상 | | 운영체제에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하기 | | 한글97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| | 한글2004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| | Excel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| | Internet Explorer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|
증상 한팩스를 한번은 실행해야 합니다. 장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. 팩스보내기 창이 나타납니다.
운영체제에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하기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설치된 복합기가 운영체제에서 기본 프린터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 [시작] - [설정] - [프린터] 를 선택합니다. 프린터 폴더의 해당 복합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눌러서 [기본 프린터로 설정] 에 체크 표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. 체크 표시가 없다면 [기본 프린터로 설정] 을 선택하여 V 로 체크 항목을 나타나게 합니다.
주의: | 프린터 폴더에 해당 복합기의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십시오. 드라이버 설치를 했는데도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장치를 인식하고 있지 못한 상태이니,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주십시오. |
한글97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한글 97은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달리, 현재 인쇄할 프린터의 항목이 윈도우의 기본 프린터로 자동 인식이 되지 않으므로, 한글 97 프로그램내에서 별도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. 한글 97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 [파일]-[프린터 설정]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림 1: 프린터 설정하기 현재 프린터 항목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사용기종을 선택 한후 [설정] 버튼을 누릅니다. 참고 : | 아래의 예는 Officejet 6110의 예이며,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 |
그림 2: 프린터 설정 [파일]-[인쇄] 를 누릅니다. 인쇄 방향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[인쇄] 버튼을 누릅니다. 인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. 참고 : | 아래의 예는 Officejet 6110의 예이며,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 |
한글2004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한글 2004를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 [파일]-[인쇄]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이름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사용기종을 선택 합니다. 참고 : | 아래의 예는 HP Photosmart 2600 series의 예이며,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 |
- 프린터 이름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[인쇄] 버튼을 누릅니다.
Excel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Microsoft 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 [파일]-[인쇄] 메뉴를 선택합니다. 프린터 이름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사용기종을 선택 합니다. 참고 : | 아래의 예는 HP Photosmart 2600 series의 예이며,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 |
- 프린터 이름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[확인] 버튼을 누릅니다.
Internet Explorer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합니다. [파일]-[인쇄] 메뉴를 선택합니다. 프린터 선택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을 누르고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선택 합니다. 참고 : | 아래의 예는 HP PSC 1300 series의 예이며,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 |
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이 선택되었으면 적용 버튼 을 누릅니다. - 프린터이름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[인쇄] 버튼을 누릅니다.
Windows Vista사용 Internet Explorer에서만 인쇄 안될 때 컴퓨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'시작' > '제어판' 을 클릭 합니다. 제어판창에서 '사용자 계정'을 더블 클릭 합니다. 목록에서 '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/사용 안 함' 을 클릭 합니다. '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' 항목의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 다시 안쇄작업을 해봅니다.
호환 드라이버 설치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인쇄가 안되는 경우 호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. 여기를 눌러 각 모델에 맞는 호환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확인 합니다.
| |
| |
| 이 해결방법을 참고한 사용자들이 도움이 되었다고한 다른 해결방법 | |
HP 복합기 -- 호환 드라이버 설치방법 | | | HP Deskjet, Officejet, Photosmart 및 PSC 프린터 -- 인쇄 대기열에 인쇄 작업이 남아 있고 Windows XP를 실행하는 USB 프린터에서 인쇄되지 않는 경우 | | | HP 복합기 -- 대기문서 삭제가 안될 때 | | | HP 복합기 -- 자체 검사 페이지(Self test page) 출력 | | |
|
| |
|